맥주 추천! 마릴린먼로(Marilyn Monroe), 크래프트브로스 라이프

2023. 4. 5. 19:26마셔보자

반응형

라이프 마릴린 먼로, 벨지안 윗 라거 (Life Marilyn Monroe, Belgian Wheat Lager)

크래프트브로스(by Craftbros)

 

다양한 수제맥주가 정말 많지만 그래도 우리가 실생활에서 편하게 구입하고 접할 수 있는 맥주는 아무래도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맥주이다. 바틀샵이나 주류샵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크래프트브로스 라이프(Craftbros LIFE) 맥주는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항상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며 다른 맥주와 달리 한눈에 시선을 잡는 디자인인데 마릴린먼로 사진이라 더욱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개그맨 유세윤은 "맥주를 사랑해 버린 남자"라는 포스팅으로 더욱 인기를 끌게 되었다. 영화 HER를 모티브로 영상을 제작했는데 정말 유세윤은 안 좋아할 수 없는 개그맨이라 생각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마릴린먼로 맥주 판매당시 크래프트브로스에서는 첫 대량생산으로 진행하면서 마릴린먼로 맥주와 라이프 잔을 함께 패키지로 응모하여 판매하였다. 여기서 라이프 맥주잔이 너무 탐나서 수소문을 해보았지만,, 너무 늦어버렸는지 구할 수가 없었다. 정말 아쉽지만 다음번엔 꼭!! 겟해야지! 아무튼 첫 대량 생산의 크래프트브로스 맥주의 기대를 품고 편의점에 바로 구매할 수 있었다.


라이프 마릴린 먼로, 벨지안 윗 라거 (Life Marilyn Monroe, Belgian Wheat Lager)

 

총평

 

제조 : 크래프트브로스 브루잉(Craftbros Brewing)

Style : 벨지안 윗 라거(Belgian Wheat Lager)

ABV : 4.3%

IBU : 10

 

크래프트브로스 양조장은 미국의 대표적인 사진 잡지 브랜드인 라이프(LIFE)의 사진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맥주이다.

1953년 당시 할리우드 최고 인기스타로 활약하던 배우 마릴린먼로는 약물 과다로 잠자다 죽은 채 발견되었다고 보도되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음로론들이 존재했는데 현재까지도 논란이 있는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과 그의 동생 로버트 케네디와의 스캔들 때문에 진실을 은폐하려는 음모에 살해당했다는 내용도 있다. 그만큼 한 시대를 풍미했던 마릴린먼로의 사진은 크래프트브로스의 첫 대량생산인 만큼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적합한 디자인이라 생각했다. 

 

캔을 오픈하자마자 벨지안 윗비어의 오렌지, 코리앤더의 향이 부드럽게 다가온다. 윗비어를 워낙 좋아해서 다양하게 마셔보았지만 향은 보통 밀맥주와 다르지 않았다. 첫 마우스 필은 오렌지, 코리앤더, 약간의 쥬시함이 있으며 라거답게 깔끔하게 떨어지는 목 넘김이 특징이었다. 전체적으로 윗비어의 풍미를 지니고 있지만 끝 맛은 라거스러운 느낌이랄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가벼운 맛이 피니시에서 많이 느껴져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지만 깔끔한 스타일은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다. 아쉬운 점은 크래프트브로스를 대표하는 뉴잉이나 IPA가 아닌 윗 라거를 첫 대량 생산 했다고 하니 뭔가 크래프트브로스만의 색깔이 없어진 느낌이었다. 이후에는 뉴잉이나 IPA 라인으로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또한, 알코올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