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맥주! 스트로베리 쥬시 에일 맥주

2023. 3. 7. 02:37마셔보자

반응형

스트로베리쥬시 에일 맥주(Strawberry Ale Beer)

 

일 년에 한 번 딸기 와인을 만들곤 했었는데 우연히 M54 brewlab 사장님을 뵙게 되었고 시간을 내주신 것에 대한 감사함으로 내가 만든 딸기 와인을 드렸더니 속초 몽트비어 스페셜에디션으로 양조하신 스트로베리 쥬시 에일 맥주를 맞교환하게 되었다. 사실 그전에 양조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 속초 몽트 브루어리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M54 Brewlab사장님의 연락처를 받게 되었고 이후 서울에 위치한 공방을 찾아가서 뵐 수 있었다. 양조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또는 브루어리 사업에 대한 조언들이나 쉽게 선뜻 알려주시기 어려운 내용들이었지만 너무나 귀중하고 인상 깊었던 시간이었다. 최근 알게 되었는데 서울에 위치한 M54 Brewlab 사장님의 홈브루잉 공방이 문을 닫게 되었다고 듣게 되었다. 아마 코로나 영향이 커서 공방을 찾는 분들이 적어지게 되면서 닫은 게 아닌가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아쉬운 상황이었다. 현재 서울에 위치한 홈브루잉 공방은 약 3~4개 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후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 볼 생각이다.

 


스트로베리쥬시에일 (Strawberry Ale Beer)

 

원산지 : 속초 몽트비어(Mont beer)

도수(ABV) : 5.3%

스타일 : Fruit Beer

 

총평

사실 딸기로 맥주를 만든다? 누가 상상을 해보았겠는가? 딸기로 와인은 만들어봤어도 맥주가 있다니,, 굉장한 충격이었다. 사실 이런 과일로 맥주를 만든다는 것은 쉽지 않은 공법이다. 기존 맥주와는 전혀 다른 딸기의 쥬시한 캐릭터를 살린 독창적인 맥주이며 설악산과 청대산 주변에 위치한 응골이라는 마을에서 재배한 딸기를 가득 담아 속초 대표 브루어리인 몽트비어에서 양조한 맥주이다. 부드러운 마우스필과 홉 아로마의 조화가 어우러지며 딸기의 새콤함과 피니시에서 느껴지는 잔당감은 맛있는 딸기 케이크 또는 과일 같은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맥주라고 생각된다. 참고로 매년 3~4월 중 응골마을에서는 딸기 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속초를 방문하게 되면 꼭 한번 몽트비어를 방문해서 스트로베리 쥬시 에일을 문의 해보길 바란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또한, 알코올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